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합천루지 :: 국보테마파크 루지 합천여행 필수코스

반응형

 

 

 

 

 

 

 

얼마전 합천여행을 당일 치기로 다녀왔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곳에서 합천까지 30여분이면 갈 수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왔습니다. 사실 합천에도 루지가 생겨서 탈 수 있다는 지인의 얘기를 듣고 다녀왔습니다. 정식 명칭은 국보테마파크 합천루지 입니다. 

 

 

 

 

친절하게 여기저기 표지판이 잘 안내를 해줍니다. 

 

 

 

 

여기가 합천루지 입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르막 길을 따라서 올라가면 됩니다.

 

 

 

 

플래카드가 반갑게 맞아줍니다.

 

 

 

 

오르막을 따라서 올라가면 완전 넓다란 주차장이 펼쳐집니다. 완전 넓지 않나요? 

 

 

 

 

주차장 오른쪽편에는 매점, 카페, 화장실이 있습니다.

 

 

 

 

주차장 왼쪽으로 루지 매표소가 있습니다. 

 

 

 

 

합천루지 이용 요금입니다. 1회권부터 5회권까지 있고, 일반 주중&주말 요금이 있고 합천군민/ 단체 주중&주말 요금이 있습니다. 어린이 1회 동반권도 있고 90cm~130cm 미만 동반 탑승시 요금입니다. 

 

 

 

 

그리고 완전 중요한 정보입니다. 합천루지 매표소에 점심시간이 12시부터 12시 30분까지 30분간 있습니다. 저희는 12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는데, 점심시간이라 매표소 문이 닫혀서 잠시 기다렸다가 매표를 했습니다. 

 

 

 

 

*합천루지 운영요일, 시간 안내

 -이용시간: 주중 - 화요일~ 금요일(월요일 휴무)/ 주말: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운영시간: 13시~18시까지(주말 및 공휴일은 10시~18시까지)

 

 

 

 

매표소 바로 옆에 어린이 키 재는 곳이 있습니다. 어린이는 130cm 이상 탑승이 가능하고, 11살 미만 및 신장이 0cm~130cm 미만의 어린이는 어린이 동반 이용권 구매후에 보호자와 함께 루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티켓을 구매하셨다면 매표소 뒤편에 보이는 셔틀버스 탑승장으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셔틀버스를 타고 루지 출발하는 장소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여수나 통영은 리프트를 타고 루지 출발장소로 이동을 하는데, 합천루지는 셔틀버스로 이동을 하는 점이 조금 다릅니다.

 

 

 

 

주위 경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합천루지 타는 곳은 거의 산 꼭대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앗~ 깜빡할뻔 했습니다. 매표소 앞에 루지 헬멧이 있습니다. 본인 사이즈에 맞는 헬멧을 선택하셔서 착용한 다음 셔틀버스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루지 출발하는 장소로 이동을 한 다음에 루지를 처음 타시는 분들은 가이드 분들에게 간단한 교육을 받으시고 루지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2회 탑승권을 구매해서 2번 루지를 탑승했습니다. 

 

 

 

합천 여행을 가신다면 합천국보테마파크에서 루지도 한번 타보시는 건 어때요? 참고로 4살된 아들은 처음에는 무서워서 못타겠다고 했는데, 1번 타보고는 너무 재밌어서 계속 탈려고 해서 혼이 났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합천루지 탑승도 아이와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