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해외)

해외주식 양도세란? 토스증권 신고대행

반응형

오늘은 해외주식 양도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소수점으로 해외주식을 매매할 수 있어서 주위에서 많이들 해외주식 거래를 하는 것 같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간편하게 거래를 할 수 있어서 저도 소액이지만 해외주식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소액으로 하다보니 토스증권에서 전체기간 해외주식 거래를 통해서 판매한 수익이 2,878원으로 수익률은 7.2%로 확인이 됩니다. 수익을 확인하다보니 2022년 해외주식 양도세 확인하는 배너가 있어서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해외주식 양도세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처럼 주린이 분들은 잘 모르실 수도 있으니 토스증권에서 친절하게 알려준다고 하니 같이 공부하는 차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외주식 양도세는 해외주식을 판매한 분들만 내는 세금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해외주식의 가치가 올랐다고 하더라도 아직 팔지 않았다면 세금을 내지 않아도 괜찮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세금은 판매수익이 250만원을 넘은 분들만 낸다고 합니다. 판매수익이 250만원이 넘은 분들은 판매수익에서 250원을 뺀 금액에서 22%만큼의 세금을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판매수익이 5백만원이라고 하면 판매수익에서 250만원을 뺀 잔액 250만원의 22% 해당하는 55만원을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로 내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2022년 기준으로 계산한 세금은 2023년 5월에 냅니다. 토스증권에서 신고대행도 할 수 있다고 하니 2022년 기준으로 해외주식 판매수익이 250만원이 넘은 분들은 양도소득세를 토스증권에서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토스증권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를 조회를 해보니 저는 2023년 5월에 내야할 세금이 없다고 확인이 됩니다. 혹시나 해외주식 세금이 걱정이 되는 분들중에 해외주식 판매 수익이 250만원이하면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해서 토스증권에서 알려주는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양도소득세를 내더라도 해외주식에서 250만원 이상 수익을 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주린이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