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계시나요?

일본기상청 발표 제4호 태풍 하구핏(HAGUPIT) 예상이동 경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 기상청에서 발표한 제4호 태풍 하구핏(HAGUPIT)의 예상 이동 경로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4호 태풍 하구핏(HAGUPIT)은 필리핀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채찍질'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8월 1일 21시에 발생한 태풍 하구핏은 북북서진을 계속해서 중국 내륙에 상륙을 한 다음 방향을 북동쪽으로 틀어서 우리나라 중부지방으로 이동할 것으로 현재 예상됩니다. 어제, 오늘 중부지방에 폭우가 내렸는데 4호 태풍 하구핏의 영향으로 얼마나 많은 비가 내릴지 걱정이 됩니다.

 

*출처: 일본기상청

 

 

 

 

 

8월 3일(월) 21시 현재 제4호 태풍 하구핏은 대만 북동쪽 해상에서 중국 남부 내륙지방을 향해서 북북동진을 하고 있습니다. 8월 4일(화) 09시경에는 중국 남부 내륙지방에 상륙을 해서 북진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남부지방에도 기록적인 폭우가 계속 이어져서 산샤댐 붕괴위험까지 가니 마니 말이 많은데, 제4호 태풍으로 많은 양의 비가 내리면 중국뿐 아니라 우리나라 제주도에도 큰 영향이 있다고 하니 4호 태풍 하구핏이 조용히 아무런 피해 없이 지나가기를 바랄 뿐입니다.

*출처: 일본기상청

 

 

 

 

 

8월 5일(수) 21시경에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을 지나서 방향을 북한 황해도 방향으로 틀어서 이동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편서풍의 영향으로 보통 위도 30도에서 40도 사이에서 태풍이 방향을 오른쪽, 즉 북동쪽으로 튼다고 어디서 들은것 같습니다. 6일(목) 21시경에는 러시아 블로디 보스톡 남쪽 먼 해상까지 진출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출처: 일본기상청

 

 

 

 

막바지 장마기간에 폭우가 내리면서 많은 피해가 생기고 있는데, 태풍 4호 하구핏까지 겹쳐서 걱정이 됩니다. 제4호 태풍 하구핏이 조용히 잘 지나가기를 바라면서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장마가 끝이 나면 폭염이 이어지고, 올해는 얼마나 많은 태풍이 발생을 해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