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계시나요?

오늘부터 전국 제 8호 태풍 바비 영향권 태풍대비는 어떻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8/26) 제8호 태풍 바비의 영향권에 들어갔는데요.태풍에 어떻게 대비해야 되는지 행정안전부 페이스북에 올라온 내용을 공유할게요.

*출처: 행정안전부 페이스북

 

 

 

 

 

 

 

우선 제8호 태풍 바비의 예상이동 경로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상청에서 8/26(수) 10:00 발표한 자료입니다. 8/26(수) 21시경 목포 서쪽 약 160km 부근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출처: 행정안전부 페이스북

8/27(목) 03시경에는 백령도 남남동쪽 약 100km 부근까지 진출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 태풍 소식이 있다면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페이스북

TV나 라디오를 통해 태풍 상황을 체크하고 가정 하수구 및 집 주변 배수구를 점검합니다. 하천 근처에 주차한 자동차는 이동을 시키고, 응급약품, 손전등 등 비상용 물품 미리 준비합니다. 지붕과 간판 자전거등 날아가지 않게 고정을 시키고 대피장소나 비상연락방법도 숙지를 합니다.

 

 

 

 

 

 

도시지역에 살고 있다면? 

*출처: 행정안전부 페이스북

고층 건물 유리창에 테이프를 붙여 파손을 대비하고 간판등 위험시설물 주변으로 걷거나 접근하지 않기, 옥상, 지하실 및 하수도 맨홀에 접근하지 않기입니다.

 

 

 

 

 

농촌지역에 살고 있다면?

*출처: 행정안전부 페이스북

논둑을 미리 점검하고 물꼬를 조정합니다. 모래주머니 등으로 하천 물을 막아 농경지 침수를 예방하고 비닐하우스, 인삼재배시설등을 단단히 묶어둡니다.

 

 

 

 

 

 

해안지역에 살고 있다면?

*출처: 행정안전부 페이스북

해안가의 위험한 비탈면에 접근하지 않고, 선박은 묶어두고 어망 어구등을 안전한 곳으로 옮깁니다. 바닷가의 저지대 주민은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태풍의 이동 경로는 매우 유동적이기 때문에 태풍관련 뉴스나 정보에 귀를 기울이고 철저하게 대비를 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