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해외)

삼성전자 배당조회, 삼성전자우 배당조회 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배당금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겟습니다. 다들 삼성전자나 삼성전자우 주식은 가지고 계시죠?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배당조회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사이트에서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삼성전자 배당조회 웹사이트: https://dividend.samsung.com/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

배당조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란?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신 주주분들이 배당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 Web Service 입니

dividend.samsung.com

 

 

 

삼성전자 배당조회 웹 서비스는 자원효율화 및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대면 접촉 최소화를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20년 3분기 배당부터 웹 서비스와 어플 조회 서비스를 시작햇는데요. 2020년 2분기 까지는 우편물로 배당금 내역을 발송했다고 하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유튜브나 블로그에 배당 우편물 받은 인증샷을 올린걸 본 기억이 나네요.

 

 

 

 

 

삼성전자,삼성전자우 배당조회 웹 서비스는 2020년 11월 13일부터 3분기 배당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헬프데스크(1811-6565)를 이용하셔도 되겠네요.

 

 

 

 

 

먼저 삼성전자 배당조회 웹 사이트를 클릭하셨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배당내역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약관동의 ->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회원정보를 입력하시고 예탁자 정보 동의하시고 가입신청하시면

 

 

 

 

이렇게 초초간단하게 회원가입 완료가 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삼성전자 배당조회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삼성전자 배당조회 웹 서비스 로그인을 해서 배당내역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두구두구두구~ 2020년 3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내역입니다. 짜~잔 ㅎㅎ

저는 삼성전자 우선주에 대한 배당금 708원이 되겠습니다. 소량이다보니 배당금도 크지는 않네요.

 

 

 

아직 주린이라 주식도 하나하나 공부하면서 배워가고 있는데, 소액이지만 삼성전자우 배당금도 받으니 뭔가 기분이 묘하네요~ㅎ 삼성전자 특별 배당금이 있을수도 있다고 너튜브에서 본것 같은데, 특별 배당금 받을려면 언제까지 주식을 소유해야 하는지 아시는 분들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분기 배당내역 조회때는 더 많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요~ㅎ

 

728x90
반응형